현대자동차의 야심작인 국내에서 가장 빠른 세계최초의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과연 글로벌한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를 제치고 현대차의 아이오닉 5 N이 전기차 시장의 중심에 우뚝 설지 전 세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로 우리가 알고 있는 슈퍼카나 프로토 타입 차량들이 아닌 우리들이 실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도로뿐만이 아니라 일반 공도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차량으로 최대 650마력의 제로백 3.1초의 기능을 탑재한 우리나라 최초의 가장 빠른 전기차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의 글을 통해 아이오닉 5 N의 출시일, 가격, 제원, 기능,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아이오닉 5 N 출시일 및 가격
아이오닉 5 N의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인 8월에서 9월 사이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아이오닉5 N의 가격은 기아자동차 EV6 GT와 비교했을 때 현재 EV6 GT 가격인 7200만 원보다 아이오닉 5 N의 스펙과 기술등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한다면 최소 300만 원에서 500만 원 인상된 가격인 7500만 원에서 7700만 원의 가격 책정이 예상되지만 뛰어난 성능과 기술들을 생각한다면 매우 착한 가격 책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 듭니다.
아이오닉 5 N 기능 및 주행거리
아이오닉 5 N의 제원으로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한 N모델들의 차량은 전륜기반이었다면 이번 아이오닉 5 N은 사륜구동을 탑재하였으며 84 kWh 용량의 배터리와 478 kWh의 출력을 자랑하는 듀얼 모터의 결합으로 최대 650마력의 제로백 3.1초의 성능을 발휘하며 슈퍼카인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비슷한 수치를 자랑합니다.
또한 우수한 내구성의 배터와 모터와 다양한 신기술로 SK-on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독보적인 열화성능과 안정적인 열제어기술을 보여주며 현존 전기차 중에서 아이오닉 5 N, EV6 GT, 포르셰 타이칸, 아이디 e 트론 GT만이 가지고 있는 10%대의 낮은 배터리 잔량에도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모터는 현존하는 모터 중 20000 rpm 이상을 버티며 전기차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회생제동 기능 역시 첨단 기술이 투입되며 N 리젠 브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최대 0.6G의 회생제동량을 사용해 제동성능을 업그레이드시켜 주었으며 2 스테이지 인버터가 탑재되어 과감한 회생제동에도 배터리의 온도가 과열되는 것이 아닌 온도를 낮춰주는 기능을 발휘하며 배터리와 브레이크 시스템의 수명에 큰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35kW급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주행거리는 신형 버터리팩으로 아이오닉 5 스탠더드 모델 수준의 약 35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아이오닉 5 N의 특별한 기능 중 하나인 N e-shift 기능은 다른 내연기관 N차량에 사용되는 8단 DCT의 변속감과 전달력을 전해주는 기술로 엔지 브레이크와 푸얼컷 등 전기차에서 볼 수 없던 내연기관의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아이오닉 5 N 외관 디자인
아이오닉 5 N의 외관 디자인으로 전면부는 기존의 아이오닉 5랑은 비슷하지만 1.5cm 낮아졌으며 전장은 8cm, 전폭은 5cm 늘어나며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레이싱카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비행기의 윙렛을 닮은 스플리터와 펜더에 붙은 공기 통로가 매우 인상적으로 단순히 멋이 아닌 공기를 유도해 측면의 와류를 줄여주는 기능적인 요소이며 기존 아이오닉 5 전면부 범퍼 부분에 조명이 들어오던 부분이 에어홀로 바뀌며 공기역학 성능 기능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오닉 5 N의 범퍼나 가니쉬 부분을 다른 전기차들과의 차별화 크게 두었으며 특히 N 엠블럼과 에어인테이크 부분이 N의 패밀리룩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측면부는 커다란 디퓨저의 형상으로 전장이 8cm 늘어나 4715mm의 길이로 21인치 휠이 탑재되며 400mm의 대용량 브레이크와 4P 브레이크가 함께 탑재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타이어는 큰 지름과 접지력 향상을 위해 275mm의 광폭림을 탑재하였는데도 14.5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휠은 현가하질량을 낮춰 차량의 주행감을 높여줍니다. 또한 넓어진 휠을 보호하기 위해 확장된 펜더로 기존 아이오닉 5보다 5cm 넓어진 1940mm의 전폭을 보여주고 있으며 입체적인 형상의 사이드 스커트와 붉은색 포인트카 눈에 띄며 후면 펜더에 자리 잡은 조그만 에어터널이 레이싱카의 포인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후면부는 뒤 펜더와 이어진 범퍼는 치켜 올라간 모습으로 차향의 후면부를 날렵하게 보여주며 에어필터처럼 생긴 디테일들이 자리 잡으며 랠리카의 디자인 요소를 결합시켜진 것으로 보이며 체커플래그를 연상시키는 픽셀 디테일과 튀어나온 거대한 디퓨저가 후면부의 무게감을 실어주며 삼각형의 브레이크등이 탑재되어 더욱 커진 스포일러 역시 레이싱카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오닉 5 VS 아이오닉 5 N 외관 비교해보기)
아이오닉 5 N 실내 디자인
아이오닉 5 N의 실내 디자인의 모습은 전체적인 레이아웃으로 기존의 아이오닉 5와 비슷하지만 N만의 포인트가 표현되며 디테일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이오닉 5N의 스티어링 휠의 경우 스포티한 모습으로 바뀌며 N 전용 3 포크가 탑재되었으며 여기에 드라이브 모드부터 주행의 관련한 기능들이 모두 스티어링 휠 안에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우측의 빨간 버튼인 NGB는 내연기관 N 시리즈의 NGS 같은 기능의 버튼으로 버튼을 누르면 오버 부스트가 작동되며 최대 출력 약 650마력을 10초간 느끼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아이오닉 5 N의 디스플레이는 화이트 베젤로 마감해 편안한 분위기를 내주던 기존의 아이오닉 5의 디스플레이가 사라지고 검은 베젤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실내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던 유니버설 아일랜드 콘솔 역시 사라지며 서킷주행 시 쏠림현상에서 무릎과 정강이를 지지하기 위해 N모델만의 보호패드가 부착된 센터 콘솔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몸을 견고하게 고정시켜 주는 버킷시트가 탑재되었으며 여기에 통풍시트 기능과 빛나는 N로고가 내우 인상적입니다. 아이오닉 5 N 오디오시스템은 보스의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며 본넷 안쪽과 뒷 범퍼의 스피커가 차량 외부에서 소리를 내는 스피커와 8개의 실내 스피커에 전투기의 음속 돌파 사운드가 같이 탑재되며 레이싱카만의 묘미를 느끼게 해 줍니다.
(아이오닉 5 VS 아이오닉 5 N 실내 비교해보기)
이상으로 아이오닉 5 N의 출시일, 가격, 제원, 기능,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오닉 5 N 은 람보르기니와 같은 비싼 슈퍼카들과는 달리 착한 가격으로 슈퍼카들이 가진 기능들을 훌륭히 소화하는 차량으로 비싸다는 이유로 사지 못했던 슈퍼카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꼭 추천드리는 차량입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가장 빠른 전기차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아이오닉 5 N이 하루빨리 우리나라에서 멋지게 달리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참고로 올 하반기 출시하는 아래의 국내 차량들과 아이오닉 5 N을 함께 비교해 보시면 차량 선택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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