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
한국 vs 일본 야구 중계

 

지난 2024년 11월 14일 대만 타이베이 티엔무야구장에서 열린 쿠바와의 프리미어12 2차전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의 김도영 선수는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는 3번 타자이자 3루수로 출전하여 4타수 3안타, 2홈런, 5타점, 2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며 다가오는 15일 일본과의 숙명의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요.

지난 경기에서 김도영 선수는 2회 초, 김도영은 만루 상황에서 쿠바의 선발 투수 리반 모이넬로를 상대로 좌측 담장을 넘기는 만루 홈런을 쳐내며 팀에 4점을 추가했습니다. 이 홈런은 리반 모이넬로가 일본 프로야구에서 평균자책점 1위를 기록한 투수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홈런은 7회 초, 한국이 7-1로 앞선 상황에서 김도영은 다시 타석에 들어서 좌측으로 솔로 홈런을 쳐내며 팀의 점수를 8-1로 늘렸습니다. 결국 한국 야구 대표팀은 쿠바를 8-4로 이기며 이번 대회에서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김도영 선수는 이번 시즌 동안 141경기에 출전하여 타율 0.347, 38 홈런, 109타점, 143득점을 기록하며 뛰어난 성적을 남겼습니다.

지난 김도영 선수의 경기를 놓치셨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김도영 선수의 멀티 홈런을 함께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프리미어12에 참가하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다음과 같은 엔트리를 확정했습니다.

 

투수: 14명

포수: 2명

내야수: 8명

외야수: 4명

 

특히, 불펜 강화를 위해 선발 자원인 엄상백을 제외하고, 곽빈, 최승용, 고영표, 임찬규 등 4명의 투수로 선발진을 구성했습니다. 불펜에는 박영현, 김택연, 정해영, 조병현, 유영찬 등 각 팀에서 마무리와 필승조로 활약 중인 투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일본 야구 대표팀은 2024 WBSC 프리미어12에서 2회 연속 우승을 목표로 삼고 28인 최종 엔트리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명단에는 2020 도쿄 올림픽과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활약한 경험이 있는 8명의 선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지난해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10명의 선수도 포함되어 팀의 전반적인 실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명단에 10명의 선수가 처음으로 국가대표에 선발되었으며, 이는 일본 야구의 세대교체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한국과 일본 야구 전적을 살펴보면 한국은 일본과의 최근 맞대결에서 6연패를 기록 중이며, 2015년 프리미어12 4강전에서의 승리 이후 일본에 대한 패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일본과의 맞대결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5년간의 맞대결에서는 1승 6패로 일본에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과연 이번 프리미어 12 3라운드 한국 vs 일본 경기에서 한국 야구대표팀은 일본에게 승리를 가져오며 프리미어 12 4강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을지 한국 야구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프리미어 12 한국 vs 일본 경기일정, 한국 vs 일본 선발투수, 한국 vs 일본 무료중계까지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